이화산부인과에서는 불임의 진단을 위한 검사와 치료를 하고 있으며, 전문 불임 연구기관과 협력하여 가까운 곳에서 편안하게 불임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불임이란?
일부러 피임을 하지 않고 있는데도 1년간 임신이 되지 않고 있을 때 불임이라고 합니다. 굳이 임신을 원하거나, 노력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지금까지 피임을 하지 않았는데도 임신이 안되었다면 불임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불임의 원인
임신은 두 배우자가 각각 절반을 담당한 것 이므로 실은 불임도 각기 절반의 원인을 제공합니다. 남성으로 인한 불임을 제외하고, 여성에서 불임을 일으키는 원인은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한 배란과 월경의 장애, 난자와 수정란의 이동 통로가 되는 복강과 난관의 장애, 수정란이 착상해야 하는 자궁의 장애 외에도 정자에 대한 자가항체나 반복되는 초기 유산 등 매우 다양합니다.
흔히 생각하는 잦은 인공유산으로 인한 불임은 자궁내막의 직접적 손상이나 만성 염증으로 인해 난관이 막혔을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으며,당뇨나 갑상선질환 등 다른 내분비질환을 가지는 경우에도 호르몬이상으로 인해 임신에 어려움을 격을 수 있습니다.
불임의 치료
결혼한지 얼마 안되었다 하더라도 나이가 많다면 빨리 임신을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나이가 증가할수록 정상 임신의 기회가 감소하고 난소와 자궁의 환경이 불리해지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많지 않은 경우에도 난소의 자궁내막증이나 자궁 근종의 병력이 있는 여성의 경우 임신을 너무 늦추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불임의 원인에 따라 단순히 배란일을 맞추어 주는 일부터 배란 유도, 인공 수정, 시험관 아기까지 다양한 방법이 필요하며 이화 산부인과에서 편안히 진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불임 검사의 경우 일반 건강검진과 달리 생리주기의 일정기간에만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불임 검사, 치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하실 경우에는 생리 초기에 병원을 방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